본문 바로가기
긍정의 아침 선물

좋은글귀 명언모음 2932 도움

by AsOne Consulting 2024. 2.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도 새로운 아침을 긍정적인 마음으로 맞이하고자 블로그에 글을 올려봅니다. 함께 이 글을 읽으며 서로에게 도움을 주고받는 소중한 관계에 대해 생각해 보세요. 🤝💭

 


도움

"네가 곤란하면 나는 언제든지 너를 도와줄 수 있다.
하지만 내가 곤란할 때 나는 절대로 네 앞에 나타나지 않을 것이다."
이런 자세가 옳다. 
서로에게 그렇게 생각할 때 비로소 우정이 성립한다.
'옛날에 나는 너를 도와주었는데 너는 지금 왜 날 도와주지 않는 거야' 
하고 생각한다면, 그런 건 처음부터 우정이 아니다.

- 기타노 다케시의 “기타노 다케시의 생각노트”중에서…

친구나 가족, 그리고 우리 주변의 소중한 이들과의 관계에서 '도움'이라는 주제는 언제나 중요한 이슈입니다. 

말 그대로 "네가 곤란하면 나는 언제든지 너를 도와줄 수 있다. 

하지만 내가 곤란할 때 나는 절대로 네 앞에 나타나지 않을 것이다." 

이런 태도는 서로에 대한 존중과 신뢰를 기반으로 하는 진정한 우정의 특징이라고 생각합니다. 🤲🔄

우정은 서로에게 기대고 도움을 청하며 성립하는 것이 아니라, 

언제나 서로에게 도움의 손길을 내밀어 줄 수 있는 마음가짐에서 비로소 의미를 찾습니다. 

상황에 따라 도움을 주거나 받는 것은 당연한 것이지만, 

서로에 대한 예의와 이해가 뒷받침되지 않으면 진정한 우정이 아닐 수 있습니다. 💖🤝

"옛날에 나는 너를 도와주었는데 너는 지금 왜 날 도와주지 않는 거야"라는 생각은 

서로간의 무언가를 강요하는 것과도 같습니다. 

진정한 우정은 이러한 기대 없이도 존재할 수 있으며, 

그저 서로의 존재만으로도 큰 힘을 주고받을 수 있다고 믿습니다. 🌈✨

 

 

오늘도 함께 긍정적인 마음으로 하루를 시작해봅시다. 

서로에게 도움을 주고 받는 소중한 관계를 더욱 소중히 여기며, 

행복한 아침을 맞이하길 바랍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오늘도 활기찬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내일 또 긍정의 아침을 선물 해드리겠습니다. 

더 많은 글을 보시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