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긍정의 아침 선물

좋은글귀 명언모음 2924 슬럼프에 빠질수록 자신감을 가져라

by AsOne Consulting 2024. 1. 30.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매일매일 긍정적인 마음으로 아침을 맞이하고 싶은데요. 오늘은 어떤 글을 읽으면서 마음을 다잡아보시겠어요? 슬럼프에 빠질수록 자신감을 가져라는 글에 대해서 함께해요! 🚀😊

 


슬럼프에 빠질수록 자신감을 가져라

누구에게나 슬럼프가 있기 마련이다. 
나 역시 힘들고 어려웠던 시기가 있었다. 

가장 힘들었던 때를 꼽으라면 히딩크 감독의 부름을 받고 네덜란드로 처음 갔을 때이다.
당시 나는 소속팀 일본 교토 퍼플상가와 2002 한일 월드컵대표팀을 오가며 하루도 쉬지 못한 채 몸을 혹사시켰다. 
에너지는 소진되었고 몸에서는 재충전이 필요하다며 빨간불이 들어왔다. 
생전 처음 무릎 수술을 위해 수술대에 오르기도 했다. 
심신이 지친 상태였는데다 네덜란드라는 낯선 환경에 적응하는 데 힘이 곱절로 들었다. 
당연히 경기는 부진했고 홈 관중들은 나를 곱게 보아줄 리 없었다. 
심지어 내가 경기장에 들어설 때 마다 끊임없는 야유를 퍼부었고 
심각한 슬럼프에 빠져들었다. 

그 때 나를 지탱해 준 것은 나는 해낼 수 있다는 믿음 하나뿐이었다. 
슬럼프에 허덕이고 있을 때 나는 스스로 다독이고 독려했다. 
경기장에 들어설 때마다 습관처럼 '지금 이곳에서 내가 제일이다'라는 주문을 외우곤 했다. 

실패와 성공은 마음먹기에 달려 있다고 생각한다. 
실패했다고 생각하면 그 순간부터 실패의 길로 들어서는 것이다. 
하지만 포기하지 않는 한 실패는 없다고 생각한다. 
성공하는 사람들은 항상 자신의 미래를 긍정적으로 그린다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수긍이 가는 대목이다. 
여기에 한 가지 덧붙인다면 성공을 향한 집념을 가지고 
끊임없이 노력해야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이다.

- 박지성 선수의 “멈추지 않는 도전”중에서…

슬럼프에 빠질수록 자신감을 가져라

슬럼프에 빠지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무서워하지 마세요. 

누구에게나 다가올 수 있는 일이죠. 

박지성 선수는 히딩크 감독의 부름을 받아 네델란드로 떠났을 때, 정말 어려운 순간들이 찾아왔어요. 

몸과 마음을 다스리기 어려운 환경에서의 적응, 야유 속에서의 경기, 심각한 슬럼프... 

모든 것이 박지성 선서를 시험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때 박지성 선수를 지탱해 준 것은 '해낼 수 있다'는 믿음이었습니다. 

실패와 성공은 마음이 결정한다고 생각해요.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것,

그리고 포기하지 않는다면 언젠가는 성공할 수 있다는 믿음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아침부터 긍정의 힘을 나누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여러분들과 함께 긍정의 에너지를 전하며 새로운 하루를 시작하는 것은 항상 기쁜 일이에요. 

글을 읽으시면서 나의 경험을 통해 얻은 교훈이 여러분에게도 긍정적인 영감을 주기를 바랍니다. 

여러분들의 소중한 의견이나 생각을 나누어주시면 더욱 행복할 것 같아요. 

함께 힘을 모아 즐거운 하루를 만들어봐요! 🌈💪

좋은 하루 보내세요! 🌞😊


오늘도 활기찬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내일 또 긍정의 아침을 선물 해드리겠습니다. 

더 많은 글을 보시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