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긍정의 아침 선물

좋은글귀 명언모음 2854 해주고 싶은 마음을 아까워하지 말자

by AsOne Consulting 2023. 10. 22.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서로에게 더 많은 감사와 고마움을 표현하는 것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매일 아침 좋은 글을 읽으며 시작하는 즐거움은 정말 큽니다. 

함께 긍정적인 에너지를 나누어봐요! 😊

오늘은 ' 해주고 싶은 마음을 아까워하지 말자 '에 대해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

 


해주고 싶은 마음을 아까워하지 말자

사람은 다른 사람에 대해 항상 ' ~~해주었으면 좋겠다'라고 생각하는 법이다.
결혼하면 '아내니까(남편이니까) ~~해주었으면 좋겠다'라고 아무렇지 않게 요구하게 된다.

이 '해주었으면 좋겠다'에는 그렇게 하는 것이 당연하다는 마음이 숨어 있다.
'아내니까 식사 준비를 하는 것이 당연해. 빨래나 청소도 당연히 해야지',
'남편이니까 일을 하는 것이 당연하지. 휴일에는 가족들에게 서비스하는 것도 당연해'하는 식이다.
이 때문에 '당연한 것'이 이루어지지 못했을 때는 상대에 대한 불만이 커진다.

그러나 '당연하다'라는 개념은 그다지 건설적이라고 하기 힘들다.
상대에게 고마워하는 뜻이 좀 부족하다고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사람은 모름지기 서로 도움을 주고받으며 살아간다.
남편이 일로 지쳐 있다면 '맛있는 식사를 만들어주고 싶다'고 생각하면 된다.
아내가 집안 일로 힘들어하면 '내가 세탁을 대신 해주고 싶다.는 마음이 들었으면 좋겠다.
'~~해주고 싶다'라는 마음이 들면 상대방에게서도 '~~해주고 싶다'라는 답이 돌아오는 법이다.

- 인터넷상에서의 좋은 글 중에서

해주고 싶은 마음을 아까워하지 말자는 GIVE AND TAKE

우리는 종종 상대방에게 기대하는 욕망을 갖게 됩니다. 

결혼을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결혼한 이들은 서로에게 더 많은 것을 기대하게 되는데, 

이것은 당연한 일처럼 느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당연하다'는 생각이 묵묵히 숨어있는 것은 아닐까요?

우리가 상대방에게 요구하는 것이 당연하다고 생각하는 순간, 

그 속에서 감사함이 희미해질 때가 있습니다. 

'당연한 것'이 완수되지 못하면 불만이 생기기 마련이죠.

하지만 '당연하다'는 개념보다 '해주고 싶다'는 마음이 더 소중합니다. 

서로에게 감사함과 고마움을 표현하고 싶은 마음이 우리 사이에서 긍정적인 흐름을 만듭니다. 

상대방이 지쳐있을 때, 

우리는 상대에게 도움을 주고 싶다는 마음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간단한 것이라도 서로에게 도움이 될 수 있어요. 

그런 마음을 나누는 것이 서로에게 더 많은 행복을 가져다 줄 것입니다. 💖

 

 

이렇게 함께 나눈 이야기가 

여러분의 일상에 조금이나마 힘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살면, 

더 행복한 삶을 살 수 있을 거예요.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


오늘도 활기찬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내일 또 긍정의 아침을 선물 해드리겠습니다. 

더 많은 글을 보시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